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사용 설명서/프리미어 프로 독학기

Warp Stabilizer : 흔들리는 영상 안정화하기

by 칼랭 2024. 3. 11.
반응형

손으로 스마트폰이나 카메라를 들고 촬영하여, 영상이 어지럽게 흔들리게 되었을 때 이 흔들림을 줄여주는 기능이 Warp Stabilizer(흔들림 안정화) 기능입니다. '흔들림을 바로잡아준다'고 보통의 안내서 등에는 기재되어 있는데요. 실제로 크게 안정화되었다고 느끼지는 못하겠어요. 하지만 안 하는 것보다는 덜 어지럽게 보일 수 있으니, 사용 방법을 정리해 두도록 하겠습니다.

 

 

▣ 영상 안정화하기

① 걸어가면서 촬영하여, 영상이 흔들리게 촬영된 것을 하나 골라서 '타임라인' 패널에 배치합니다.

 

 

 

 

② Effects(효과) 패널에서 Video Effects(비디오 효과)를 선택하고, Disort - Warp Stabilizer를 선택합니다.

 

Effects 패널을 선택하고,

 

 

 

 

검색창에 [Warp Stabilizer]나 [흔들림 안정화]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효과 이름의 일부분만 넣어도 쉽게 찾을 수 있어요.

 

 

④ Effects 패널에서 Warp Stabilizer 효과를 클릭하여, 타임라인 패널의 '흔들리게 촬영된 영상 클립'에 드래그합니다.

 

 

 

 

효과가 적용된 클립에는 보라색 fx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프로그램 모니터 패널의 '화면'에 파란색 띠와 Analyzing in background(Step 1 of 2)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타임라인의 Work Area Bar도 빨간색으로 표시되죠.

 

흔들림 안정화가 진행되고 있는 것입니다.

 

이어서 주황색 띠와 Stabilizing 메시지가 표시되었다가, 사라집니다.

 

 

 

 

 

두 단계의 안정화가 진행된 뒤, 완료되면 Work Area Bar의 색이 노란색으로 바뀝니다.

그리고 Work Area Bar의 색상이 노란색으로 바뀌죠.

 

 

 

 

안정화가 완료된 것입니다.

 

 

흔들림 안정화 적용 및 미적용 비교 영상

 

 

 

※ 위 영상은 아이폰 촬영 영상인데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에는 흔들림 방지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서, 기본적인 흔들림 보정은 된 상태로 효과를 적용해서 효과의 맛(?)을 별로 느낄 수 없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