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Sequence Name : 시퀀스 이름을 표시합니다.
② Playhead Position : 인디케이터(현재 시간 표시기)가 위치한 지점의 시간을 표시합니다. 시간값을 변경해 인디케이터의 의 위치를 변경하고 해당 위치의 장면을 프로그램 모니터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③ Select Zoom Level : 영상이 프로그램 모니터에 표시될 때의 화면 크기 비율을 설정합니다. Fit으로 설정하면 패널 크기 영상이 표시됩니다.
④ Select Playback Resolution : 모니터 패널에서 재생할 때의 해상도를 설정합니다.
⑤ Settings : 모니터 화면에 표시할 옵션을 설정합니다.
⑥ In/Out Duration : 시퀀스의 총 재생 시간을 표시합니다.
⑦ Current Time Indicator : 현재 시간 표시기. 타임라인 패널의 인디케이터와 연동되는(=똑같이 움직이는) 편집기준점입니다. 마우스로 클릭해 드래그하면 원하는 지점의 장면을 패널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⑧ Timeline Area : 타임라인 패널 작업 영역을 보여줍니다. 동그라미를 클릭해 드래그하면 눈금의 너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⑨ Add Marker : 인디케이터가 있는 위치에 마커를 추가합니다. 마커를 더블클릭하면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⑩ Mark In : 편집 시작점(인 점_을 설정합니다. (설정한 시작점과 끝점 사이의 범위를 타임라인 상에서 더 도드라지게 표시합니다.)
⑪ Mark Out : 편집 끝 점(=아웃 점, 종료 점)을 설정합니다.
⑬ Go to In : 시작점으로 이동합니다. 단축키 Shift + I로도 이동할 수 있습니다.
⑬ Step Back 1 Frame : 1 프레임 뒤로 이동합니다. 키보드의 방향키(←)로도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⑭ Play-Stop Toggle : 미디어 출력기의 플레이버튼과 동일한 기능을 하는 명령 아이콘입니다. 타임라인 상의 영상을 재생하거나 정지합니다. 단축키 Space bar를 눌러도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⑮ Stop Forward 1 Fram : 1 프레임 앞으로 이동합니다. 키보드의 방향키(→)로도 1 프레임 앞으로 이동됩니다.
⑯ Go to Out : 끝점으로 이동합니다. 단축키는 Shift + O 입니다.
⑰ Lift(리프트) : 인점과 아웃점 사이의 클립을 삭제합니다. 클립만 삭제할 뿐, 재생 시간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⑱ Extract(익스트랙트) : 인점과 아웃점 사이의 클립을 삭제하고 뒤에 오는 클립을 앞으로 당깁니다. 따라서 삭제된 길이 만큼 재생 시간도 줄어듭니다.
⑲ Export Frame : 인디케이터(현재 시간 표시기)가 위치한 지점의 이미지를 출력합니다.
사진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Export Frame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이미지 포맷을 원하는 형식으로 바꾼 뒤 [OK] 버튼을 누르면,
지정된 경로(Path)에 이미지 파일이 생성됩니다.
이렇게 생성된 이미지를 '섬네일'로 사용할 수 있겠죠?
단축키 Ctrl + Shift + E를 사용해 Export Frame을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⑳ Comparison View : 시퀀스 안의 두 지점(장면)을 비교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생 버튼(▶)이나 Spacebar를 누르면 오른쪽 영상이 재생됩니다. 왼쪽 영상은 직접 드래그해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 화면 모드(Side by Side), 가로 분할 모드(Horizontal Split), 세로 분할 모드(Vertical Split)로 영상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㉑ Button Editor : 모니터 패널 하단의 아이콘을 편집하는 기능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아이콘은 추가하고, 쓰지 않는 아이콘은 빼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 버튼을 눌러 Button Editor 상자를 불러온 뒤,필요한 아이콘을 드래그해 하단 파란 상자에 추가하거나 하단 파란 상자에서 필요 없는 아이콘을 버튼 에디터 상자로 드래그해 파란 상자에서 아이콘을 제거합니다.
아이콘과 아이콘 사이에 간격을 주고 싶다면 버튼 에디터 상자 가장 아래, 오른쪽에 있는 직사각형 모양의 아이콘으로 구분해줍니다.
㉒ 패널 조작 메뉴 : 패널을 닫거나 그룹을 만들 때 사용합니다.
지금까지 프로그램 모니터 패널의 기본적인 사용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용어를 이해하면 작업 방법을 배울 때, 훨씬 이해도가 높습니다.
영어로 범벅이 된 프리미어 프로 작업을 할 때,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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